인사이트 에서 Java 를 이용한 자료구조 & 알고리즘 도서가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때마침 JCO 때 인사이트 부스에서 판매하고 있었다.
원래 사려고도 했고, 책도 몇권안남아서 보자마자 바로 구입!
원래 사려고도 했고, 책도 몇권안남아서 보자마자 바로 구입!
fig1. 책 이미지 |
기다렸던 책이기도 했고, 이참에 자료구조를 재대로 공부해보자 라는 다짐으로 읽기 시작했다. 찾아보니 원서는 Amazon 에서도 별점이 꽤 높아보였다.
아직 초반이지만, 읽으면서 아쉬운 부분을 먼저 좀 써 보려고 한다. 아무래도 많이 기대했던지라, 좋은점 보다는 아쉬운 점이 많이 눈에 보이게 된다.
1. Java 스럽지 않은 코드
인사이트에서 출판한 이 책은 C 버전도 있다. C 버전을 좀 봐야 알겠지만, 아마도 이 책은 C 기반으로 작성 된 후, Java 로 포팅 된 느낌을 강하게 받는다.
역자 서문에서도 저자가 C 기반의 코드로 작성해서 Java 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래도 네이밍 이라던지, 기본적인 코드 스타일이 전혀 Java 스럽지 못하다 보니 보는내내 좀 불편한 기분이 든다. (난 각 언어별로 스타일을 좀 중요시 보는 편이라 아무래도 눈에 많이 거슬리는 편이다.)
또한, 자료구조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포인터 라는 단어가 많이 나타난다. 아무래도 C 로 설명한 부분을 Java 로 옮기다 보니 단어 선택이나, 표현방법에서 Java 로 표현하기 애매한 부분이 있는것으로 보인다.
C 랑 Java 를 모두 공부했다면 그러려니 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Java 만 조금 알고 있는 상태에서 자료구조를 공부하기 위해 이 책을 구입했다면 아마 설명 부분에서 난해하게 느껴질 수 도 있다.
2. 예제 코드의 오류.
예제코드를 타이핑 하다보면, 스펠링이 틀리거나, 앞에서 소개한 메소드를 사용하는데 메소드명이 서로 다르다거나 하는 문제로 코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보인다.
이런 문제는 번역과정에서 조금 아쉬운 문제로 보인다. Amazon 평에도 보면 코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다는 글이 보이는데 아마도 이러한 문제가 아닌가 싶다.
다른 아쉬운 점도 있지만, 지금까지는 위에 두 부분이 가장 아쉽다.
물론 이 책이 나쁘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 게다가 아직 초반 부분이라 뒷부분의 설명이 얼마나 잘 되었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렇게 글을 쓰는게 좀 이른면이 있지만, 그래도 아쉬운건 아쉬운 거니까.
Comments
Post a Comment